3월1일 NBA 휴스턴 : 멤피스

인생도박 0 121 0 0

휴스턴은 직전경기(2/27) 원정에서 토론토 상대로 111-122 패배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2/25) 원정에서 클리블랜드 상대로 96-112 패배를 기록했다. 10연패 흐름 속에 시즌 11승20패 성적. 토론토 상대로는 존 월이 21득점, 12어시스트 더블-더블을 기록하며 분전했지만 커즌스와 주전 빅맨이 되는 크리스찬 우드의 결장 공백을 감출수 없었고 상대 백코트진의 돌파 옵션을 제어하지 못한 것이 결정적인 패인이 되었던 경기. 리바운드 싸움에서 -11개 마진을 기록하는 가운데 P.J 터커의 에너지 레벨도 신통치 않았으며 벤치에서도 공격의 실마리를 풀어줄 선수가 없었던 상황. 또한, 부상 복귀후 2번째 경기를 소화한 빅터 올라디포가 27득점을 기록했지만 수비에 아쉬움이 있었고 승부처에 속공 실점으로 연결 되는 턴오버가 많았던 패배의 내용 이였다.


멤피스는 연속경기 일정 이였던 직전경기(2/27) 홈에서 LA클리퍼스 상대로 99-119 패배를 기록했으며 이전경기(2/26) 홈에서 LA클리퍼스 상대로 122-94 승리를 기록했다. 최근 4경기 1승3패 흐름 속에 시즌 14승15패 성적. 리턴매치로 만난 LA클리퍼스 상대로는 요나스 발란츄나스가 22득점 11리바운드로 더블-더블을 기록하며 분전했지만 자 모란트의 야투 효율성이 떨어졌고 2쿼터(17-31)에 와르르 무너진 것이 끝까지 문제가 되었던 경기. 빅맨 자원들의 느린 백코트가 문제가 되었고 하루전 팀을 위한 궂은일을 해줬던 저스티스 윈슬로가 관리 차원에서 결장한 공백도 표시가 났던 상황. 또한, 승부처에 카와이 레너드와 LA클리퍼스의 패스 게임을 압박하지 못했던 패배의 내용.


휴스턴은 골밑의 오메가이자 알파인 크리스찬 우드가 부상으로 이탈한 가운데 커즌스를 내보내기로 결정했고 P.J 터커와 대뉴얼 하우스 주니어를 트레이드 시장에 내놓았다. 고액 연봉자들을 정리하고 본격적인 리빌딩을 선언했고 경기력은 많이 떨어져 있다. 떨어지고 있는 칼날을 잡을수 없는 경기다. 멤피스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핸디캡 & 언더오버)

2월5일에 펼쳐진 1차전 에서는 휴스턴이 백투백 원정에서 115-103 승리를 기록했다.빅터 올라디포가 결장했지만 존 월(22득점, 8어시스트)이 백코트 싸움에서 우위를 점령했으며 휴스턴 선수들의 유기적인 움직임이 나타난 경기. 2대2 플레이에서 파생 된 찬스를 놓치지 않는 집중력이 나타났고 에릭 고든(20득점)의 야투도 지원 되었던 상황. 반면, 멤피스는 주전 4번 자원으로 생각하고 있던 자렌 잭슨 주니어가 '무기한 아웃' 판정을 받은 가운데 주전 빅맨 요나스 발렌슈나스가 프로토 콜로 결장한 공백이 크게 나타난 경기. 


1차전때 휴스턴은 이날 경기에서 부상을 당한 주전 빅맨이 되는 크리스찬 우드가 3쿼터까지는 뛰면서 팀이 리드를 잡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해냈고 커즌스도 있었다. 또한, 없는 살림 속에 다음날 홈에서 클리블랜드를 만나는 연속경기 일정을 위해서 힘을 분산해야 하는 상황.


핸디캡=>패

 언더&오버 =>오버 

0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