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7일 K리그 울산현대 : FC서울

인생도박 0 70 0 0

울산 현대는 성남 원정에서 1-0 신승을 거두고 대구전 역전패(1-2) 후유증을 곧바로 씻어냈다. 현재 순위 2위, 선두 전북보다 한 경기 덜 치른 상태에서 승점 6점 차로 뒤처져 있는 상황. 주중 홈경기를 놓칠 경우 한 동안 선두 자리를 탈환하기가 쉽지 않아질 전망이다. A매치 직후에 펼쳐진 성남전에서 1.5군에 가까운 라인업을 가동했던 만큼 주중에는 베스트 11이 재가동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성남전 교체멤버 및 결장자들인 FW 힌터제어, 이동준, MF 김인성, 바코, 이동경, DF 원두재 등의 선발 출격이 예상된다. 베테랑 MF 이청용의 복귀여부는 아직 불투명한 상태라는 소식. 그 외 추가 부상자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조지아 대표팀의 에이스로 명성을 떨쳐 왔으나, 아직 K리그에 적응하지 못한 바코가 제 기량을 발휘해줄 경우 당분간 홈에서는 안정적으로 승점을 쌓아갈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7승 2무로 9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하는 등 일방적인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FC서울은 강원과의 홈경기에서 다소 답답한 모습을 보인 끝에 0-1로 무릎을 꿇었다. 3연승 행진에 마침표를 찍고 3위로 추락하고 만 상황. 단, 울산과 승점 2점 차에 불과한 만큼 이번 맞대결 승리 시 2위 탈환에 곧바로 성공하게 될 전망이다. 시즌 초반 원정에서 내리 2연패를 당했지만, 최근 기준으론 2연승 중이라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강원전 당시 벤치로 내려갔던 FW 박주영, 조영욱, MF 한찬희 등은 선발로 올라오게 될 듯. MF 고요한이 장기부상을 딛고 복귀했다는 점에도 나름 힘이 실린다. 문제는 주포급 공격수 부재에 따른 골 결정력 부족, 그리고 MF 팔로세비치가 일류첸코(전북)와 달리 포항 시절의 활약상을 재현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 등이다. 서울이 궁극적으로 전북-울산과 우승 경쟁을 펼치기 위해선 여름 이적시장을 통한 용병 공격수 영입이 절실히 요구된다. 울산 원정에선 5연패 포함, 2016 시즌에 거둔 2-1 승리 후 무승을 기록 중이다.


 # 주요 결장자

 울산: MF 이청용(주전/불투명).

서울: DF 김진야(주전급/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울산 현대의 6:4 우세를 예상. 주말 성남 원정에서 1.5군으로 1-0 승리를 이끌어낸 울산이다. 홈에서 정예 라인업을 가동할 경우 천적 서울 상대로 승전보를 울릴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울산 현대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0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