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7일 K리그 인천유나이티드 : 수원삼성

인생도박 0 61 0 0

인천 유나이티드는 광주 원정에서 퇴장 악재를 극복하지 못한 채 1-2 역전패를 당했다. 홈에서 수원FC를 4-1로 대파한 직후 원정 2연전에서 연패를 당하고 돌아온 상황. 홈으로 돌아와 독기를 품고 반등을 노리게 될 전망이다. 단, 에이스 FW 무고사가 4월 중순에나 복귀가 가능해 보인다는 점, MF 윤용호 부상에 문지환 징계가 겹쳤다는 점은 가볍지 않은 악재로 다가온다. 이번 주중에도 FW 네게바-MF 아길라르가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수원의 두터운 수비를 공략해야만 하는 입장이다. FW 김현, 송시우, MF 지언학 등 토종 선수들의 전반적인 분발이 요구된다. 새로 영입한 수비수들인 DF 델브릿지, 오반석이 무난히 팀에 녹아들었다는 점에는 힘이 실린다. 수원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2승 1무 2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


수원 삼성은 전북과의 홈경기에서 객관적 전력 차를 극복하지 못한 채 1-3 완패를 당했다. 포항전 완승(3-0) 직후 2연패 늪에 빠져들고 만 상황. 최근 부진과 함께 5위로 추락한 만큼 상위권 재도약을 위해 이번 인천전 승리가 절실히 요구된다. 이처럼 중요한 시점에 DF 헨리-민상기 콤비의 복귀가 늦춰지고 있다는 점, 기존 부상자들에 이어 FW 니콜라오가 추가 이탈했다는 점은 상당히 뼈아픈 타격으로 다가온다. 반면 FW 김건희(2골), 정상빈(2골), MF 김민우(1골 1도움) 등 토종 선수들의 활약상이 기대 이상이라는 점에는 큰 힘이 실린다. 홈보다 원정에서 강한 면모를 나타내 온 수원이기도 하다. 특히 가장 최근에 승전보를 울렸던 포항전 당시 역습의 정석을 선보인 바 있어 인천 상대로도 녹록지 않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 역시 무고사가 빠졌으므로 헨리-민상기의 부상 타격도 최소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인천 원정에선 최근 3경기 1-1 무, 0-1 패, 1-0 승으로 5할 승률을 유지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인천: FW 무고사(핵심전력/불투명), MF 문지환(주전/징계), 윤용호(백업/불투명).

수원: FW 니콜라오(주전급/부상), 정상빈(백업/불투명), 한석희(백업/불투명), MF 안토니스(주전급/불투명), DF 헨리(핵심전력/부상), 민상기(주전/부상), 양상민(백업/불투명), 조성진(백업/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수원 삼성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에이스 무고사 없이 수원의 두터운 수비를 뚫기 어려운 인천이다. 수원이 홈보다 원정에서 강하다는 점, 공격진이 역습 상황에서 높은 결정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 등을 종합하면 인천이 역부족에 부딪히는 시나리오를 보게 된다.


 # 베팅 Tip

- 일반: 수원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0 Comments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