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일 메이저리그사커 벤쿠버화이트캡스 : 콜로라도래피즈

인생도박 0 55 0 0
밴쿠버 화이트캡스는 토론토와의 캐너디언 더비에서 난타전 끝에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현재까지 1승 1무로 초반 페이스가 나쁘지 않아 보이는 상황. 지난 시즌 맹렬한 막판 스퍼트와 함께 서부 컨퍼런스 꼴찌에서 9위까지 치고 올라갔던 기세가 올 시즌 초반까지 고스란히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이적시장을 통해 일부 젊은 피를 수혈했을 뿐, 기존 조직력을 유지하는데 초점을 맞춘 만큼 이대로 순항 흐름을 이어갈 가능성도 충분해 보인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DF 코르넬리우스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해졌다는 소식. 토론토전 선발 라인업을 고스란히 가동할 수 있어 당장 큰 손실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포 FW 카발리니(지난 시즌 6골)가 캐나다 대표팀에서 해트트릭을 작렬시키는 등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콜로라도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1무 1패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콜로라도 래피즈는 신생팀 오스틴과의 홈경기에서 1-3 역전패를 당하며 올 시즌 개막 후 1무 1패로 무승의 늪에 빠졌다. 아직 시즌 극초반이긴 하지만 서부 컨퍼런스 12위로 추락해 있는 상황. 이번 밴쿠버전을 통해 첫승을 신고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지난 시즌 서부 5위로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던 콜로라도지만, 확실한 주포급 공격수 영입에 실패했다는 점은 커다란 아쉬움이 아닐 수 없다. 지난 시즌 3골에 그쳤던 칠레 국가대표 출신 FW 루비오는 올 시즌 초반에도 부진하다는 평가. 이러한 최근 흐름 및 정황을 떠올리면 밴쿠버 상대로도 골 결정력 우위를 나타내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이번 경기가 캐나다의 코로나 여파로 밴쿠버의 홈이 아닌 중립장소 유타에서 펼쳐진다는 점은 큰 어드벤티지가 아닐 수 없다. 유타는 콜로라도의 이웃 지역일 뿐 아니라, 마찬가지로 고지대인 만큼 장소 면에서의 이점을 무시해선 안될 전망이다. 

 # 주요 결장자
 밴쿠버: FW 리케츠(백업/부상), MF 오우수(주전급/부상), DF 아드난(주전/부상), 고도이(주전/불투명), 코르넬리우스(백업/불투명).
콜로라도: MF 갈반(백업/부상), DF 아부바카르(주전급/불투명), 바인즈(백업/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지난 시즌 후반기의 상승세를 올 시즌 초반까지 고스란히 이어가고 있는 밴쿠버다. 반면 콜로라도는 컵대회 포함 초반 페이스가 좋지 못한데다, 공격수들의 골 결정력에도 문제가 많은 상태다. 밴쿠버의 이변 가능성을 본다.

 # 베팅 Tip
- 일반: 소액 역배당 혹은 패스.
- 핸디캡: 밴쿠버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0 Comments
제목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