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4일 분데스리가 마인츠 : 헤르타베를린

인생도박 0 106 0 0
마인츠는 홈에서 바이에른 뮌헨을 2-1로 무너뜨리는 대이변을 일으키며 3연승 포함, 7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맹렬한 막판 스퍼트를 질주한 끝에 강등권에서 12위까지 치고 올라간 상황. 앞으로 4경기를 남겨둔 상태에서 강등권보다 승점 5점 차로 앞서 있는 만큼 무리하기보다는 안정적인 경기운영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예상된다. 17위 헤르타와의 홈경기에서 이변에 희생당할 경우 막판 흐름이 크게 꼬일 수 있기도 하다. 백업진의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누수는 없다는 소식. 지난 뮌헨전 당시 에이스 FW 콰이손(4골)이 살아나는 모습을 보였다는 점은 상당히 고무적이다. 시즌 후반부 들어 공격진이 고른 호조를 나타내고 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헤르타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2승 2무 1패로 근소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헤르타 베를린은 코로나 여파로 인해 4월 10일 묀헨글라트바흐전(2-2) 이후 1달 가까이 리그 일정을 소화하지 못했다. 현재 순위는 17위지만, 다른 팀들보다 2-3경기를 덜 치른 상황. 15위 빌레펠트와 승점 4점 차에 불과한 만큼 순연 경기에서 평타 정도의 성적을 낼 경우 잔류권 재도약을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코로나 확진자들이었던 FW 루케바키오(5골), DF 플라텐하르트, GK 야르스테인의 복귀여부가 불투명한 반면 MF 다리다, 투자르는 징계를 마치고 돌아온다는 소식. 당장 선발 라인업을 꾸리는데 큰 지장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문제는 어느 정도로 실전감각을 회복했을지 여부다. J리그 감바 오사카의 경우 1달 가까이 쉬고 나온 뒤 저공비행을 거듭한 바 있지만, 헤르타는 이미 시즌 후반부이므로 훨씬 나은 실전감각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단, 원정에서 지난 해 11월 아우크스부르크전(3-0) 이후 10경기 연속 승리가 없다는 점(5무 5패)은 코로나 후유증 못지않은 걸림돌로 다가온다. 마인츠 원정에서도 2014-15 시즌의 2-0 승리 후 5경기 연속 무승(2무 3패)을 기록 중이다.

 # 주요 결장자
 마인츠: MF 네벨(백업/부상), DF 킬리안(백업/부상).
H.베를린: FW 루케바키오(주전급/불투명), MF 뢰벤(백업/부상), DF 플라텐하르트(주전급/불투명), 보야타(주전급/불투명), 네츠(백업/부상), GK 야르스테인(주전/불투명).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마인츠의 6:4 우세를 예상. 무려 바이에른 뮌헨을 침몰시키며 잔류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해둔 마인츠다. 반면 헤르타는 코로나 여파로 인해 1달 가까이 리그 일정을 소화하지 못한데다, 올 시즌 원정경기에 지나치게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홈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마인츠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0 Comments
제목
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