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3일 보스턴 : 오클랜드

인생도박 0 320 0 0

보스턴의 선발투수는 에두아르도 로드리게스가 등판한다. 


로드리게스는 8일 볼티모어 경기에 등판해 5이닝동안 1실점을 기록하며 승리를 따냈다.


에두아르도 로드리게스의 시즌성적은 6경기 5승 0패 3.82 Era를 기록했다.


오크랜드를 상대로는 통산 6경기에 등판해 2승 2패를 4.33 Era를 기록했다.


에두아르도 로드리게슨는 오클랜드 타선을 상대로 51타수에서 14피안타를 허용하며 2할4푼1리의 피안타율을 기록했다.


가장 많이 상대한 마이크 캔하 상대로 10타수 무피안타로 강했지만 스테픈 피스코티 상대로 8타수 5피안타 2피홈런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로드리게스이다.


보스턴은 직전 경기 오클랜드와 맞대결에서 선발 내이선 이발디가 6이닝 1실점으로 호투했지만 계투 다익손 에르난데스가 0.1이닝 동안 2실점으로 기록하며 부진한 것이 아쉬웠다.


타선에서는 디버스가 홈런을 때려내기도 했지만 많은 삼진을 당하며 어려움을 겪었던 보스턴이었다.


보스턴은 최근 4연승을 달리기도 하면서 최근 10경기 5승5패를 기록 중이다.


보스턴은 지속적으로 타선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선발진과 불펜진이 탄탄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탄탄한 전력을 유지하고 있다.


불펜진에서는 마무리 맷 반스가 리그 최고의 마무리로 군림하고 있다.


하지만 셋업에서는 아담 오타비노와 맷 안드리아세가 부진을 겪고 있다.


11일 경기에서도 안드리아세가 패전투수가 되는등 초근 분위기가 좋지 않다.


이번 경기에 셋업 안드리아세는 많은 투구수를 기록했기 때문에 등판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체력적으로 여유가 있는 맷 반스와 아담 오타비노의 활약이 필요한 이번 경기의 보스턴이다.


오클랜드의 선발투수는 우완 제임스 카페리엘리안이 등판한다.


카프리엘리안은 이번 경기를 통해 메이저리그 선발등판 데뷔를 가지게 되었다.


카프리엘리안은 작년에 2경기에 불펜으로 등판한 것이 전부일 정도로 경험이 없는 신인이다.


보스턴 타자들고 첫 상대를 하게된 이번 경기에는 변수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


오클랜드 최근 연승과 연패를 번갈아 기록하며 최근 10경기 동안 5승 5패를 기록하고 있다.


오클랜드는 직전 경기 보스턴과 맞대결에서 선발 크리스 배싯이 7이닝 동안 2실점을 기록하는 호투를 보여주었고 타선에서는 중심타자 맷 올슨 제드 로우리 맷 채프먼이 안타를 터뜨릴며 응집력을 보여주었다.


오클랜드는 타선의 타율과 출루가 그다지 높지 않지만 많은 도루와 홈런으로 자신들만의 공격 스타일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선발진은 최근 흔들리는 경우가 많았으나 불펜진은 나쁘지 않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오클랜드의 2명의 마무리 루 트리비노 제이크 디커만과 셋업 유세미로 페팃 서지오 로모로 이루어진 필승조는 최근 컨디션이 올라온 상황이다.


8일 9일 경기 연속으로 등판해 세이브와 승리를 따내고 있고 베테랑 셋업 서지오 로모의 활약도 필승조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오클랜드의 필승조는 연투나 투구수 부담이 적기 때문에 이번 경기 문제 없이 등판할 것으로 보인다.


로드리게스는 이번시즌 상당히 좋은 승률을 보여주고있다.


타선의 도움도 적절하지만 로드리게스 스스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홈 경기에서는 앞선 2경기에서 모두 qs를 기록하는 안정감을 보였다.


피스코티만 조심한다면 오클랜드 타선을 상대로도 나쁘지 않았기에 호투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다.


보스턴이 앞선 경기에서 타선이 침묵하기는 하였지만 홈 경기에서 타선 흐름이 좋은 팀이라는 점에서도 기대를 가져 볼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카프리엘리안은 이번시즌 첫 등판을 갖는다.


지난시즌 불펜에서의 경험이 있지만 빅리그 무대 경험이 적다는 점에서는 좋은 모습을 기대하기는 어려워보인다.


특히 지난시즌 홈런으로 약한 모습을 보여준 부분은 플라이볼 유형의 투수인만큼 보스턴 타선에게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선발 대결의 승리가 팀 승리로 연결 될 가능성이 높은 경기이다.


이 경기는 보스턴의 승리를 추천한다.


 언오버 8.5오버

0 Comments
Category